쿠팡(CNPG) 주식 분할매수 도전!

안녕하세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은 처음 구매해 보는 주린이입니다.

한국의 코스피나 코스닥 시장에서는 주식을 많이 매매 해보았는데 매번 주식을 구매하고 조금 오르면 팔고 떨어지면 놔두고 하다 보니 수익이 날수가 없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에는 오랜 시간에 걸쳐 점진적으로 주식을 매수하는 분할 매수법으로 주식에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분할매수에 도전해 볼 주식은 뉴욕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쿠팡(CNPG)입니다.

2021년 3월 11일 뉴욕거래소에 상장한 쿠팡은 49.25달러에서 포스팅하는 현재 17.57달러로 많이 떨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시키면 내일 바로 배송되는 로켓 배송부터 야채 등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해서 최대한 빠르게 배달해 주는 로켓 프레시 까지 국내 유통은 쿠팡이 꽉 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쿠팡으로 물품을 배달시키다 보면 이렇게까지 빨리 올 수 있나?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또한 최근 배달문화가 대중화 되면서 쿠팡잇츠의 앱을 사용한 배달 주문수가 폭등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쿠팡 회원이 많다보니 이를 활용해서 시장에 들어올 수 있는 콘텐츠가 풍부하다고 생각합니다. 쿠팡 회원이라면 OTT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쿠팡플레이도 그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경쟁력 있는 쿠팡이라고 하더라도 최초 상장 시 시총이 너무 높아 주가가 높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주가가 많이 낮아졌다고 생각하고 미국의 아마존 시총을 보면 성공한 물류 회사들의 주가가 많이 높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전처럼 지금 주가에서 한방에 모든 주식을 사지 않을 거고 딱 일주일에 2주씩 꾸준히 구매하려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계획은 수요일 1주, 금요일 1주씩 구매하여 30USD에 도달할 때까지 구매할 계획입니다. 한번 계획을 정하면 그것을 계속적으로 지키려고 노력을 해야 주식에 성공한다는데 이번에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앞으로의 수익률과 가격을 계속적으로 포스팅하려고 하며 주가가 많이 낮아질 수도 있고 높아질 수도 있지만 많은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우선 3월 20일 제가 구매한 쿠팡 주식의 첫 거래입니다!! 해외 주식은 처음 이용해 보는데 환전도 해야 하고 절차가 많이 번거롭네요ㅠㅠ 해외 환전같은 경우 영업시간이 아니라 그런지 좀 높은 환율로 환전이 되고 차후 정산하여 지급하여 준다고 합니다. 18.36USD에 1주를 구매했는데 18.3555USD로 조금 떨어졌네요.

3월 22일 두 번째 거래입니다. 처음 매입금액인 18.36불에서 4%나 빠진 17.65불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매입 가격에서 주가가 너무 많이 떨어진 것 같아 추가 매수를 해야 하나 욕심이 들었지만… 처음 분할매수 구매 방법을 정한 대로 1주일에 2주만 구매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욕심을 참아야할 텐데 현재가를 안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네요. 1주 차가 완료된 지금 -2.47%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종 쿠팡 주가의 목표는 다시 40불까지 올라가는 건데 과연 향후 쿠팡 주가가 어떻게 될지 목표했던 구매법으로 주식을 매수하며 계속적으로 포스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본 블로그는 주식 등 투자에 대한 저의 의견과 생각에 대한 글을 작성한 것일 뿐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니며 이 글을 읽고 투자하신 분들의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