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포티지NQ5를 구매한지도 벌써 한달이 되었네요.
최근 SUV를 구매하시고 차박, 차크닉을 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저도 날씨가 더워지기 전에 차크닉을 다녀왔습니다.
인터넷에 캠핑장을 검색해 보면 엄청나게 많은 캠핑장이 검색되었지만 캠린이인 제게는 장비도 많이 없어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고 4-5만원이란 돈이 너무 비싸다고 느껴졌는데요. 그래서 가볍게 쉬었다 갈 수 있는 노지 캠핑장으로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다만 최근 쓰레기 등의 처리 문제로 대부분의 노지 캠핑장들이 폐쇄를 결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 경기도 양평, 이천, 여주 쪽으로 차크닉을 계획했지만 폐쇄되었다는 글이 간혹 보여 계획을 취소하고 화성 기천저수지 쪽에 있는 노지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1.캠핑 일자
노지 캠핑장의 경우 폐쇄여부 때문에 갔다 온 일자가 중요한 것 같아 해당 캠핑은 2024년 5월 19일 다녀온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너무 늦게 포스팅하였네요 ㅠㅠ
2.캠핑 주소
먼저 주소입니다
화성시 한 가족 매운탕집 옆에 노지가 있기때문에 네비상 화성시 한가족 매운탕(경기 화성시 봉담읍 건달산로 309-33)을 검색하고 출발하였습니다.
거의 다 도착하시면 두 갈래길로 나누어지는 길이 있는데 사진상 왼쪽의 낚시 용품 매점 풍선과 풀숲 사잇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3.텐트 설치
저는 일요일 오후 3시쯤 도착하였는데요. 차가 빼곡히 주차되어 있더라고요ㅠㅠ 간신히 딱 한자리 남은 곳을 찾아 주차하였습니다. 경사진 곳에 그늘도 없는 곳이었지만 자리가 있다는 것에 감사했습니다.
우선 도착해서 바로 텐트를 설치하였습니다. SUV 트렁크에 장착식으로 설치하는 텐트여서 간단한 편이였는데 더워서 설치하는 데 고생을 조금 했네요.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조금 일찍 가셔서 그늘 자리 사수하시기 바랍니다!
4. 취식
기천저수지의 경우 장작불 피우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피우시는 분들도 있으신 거 같은데 공터에 가보면 팻말로 안된다고 쓰여있습니다ㅠ 불 멍하시려는 분들은 조금 아쉬우실 수도 있겠습니다.
대신 간단하게 라면과 김밥을 취식하였습니다. 경치가 좋아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습니다ㅎㅎ
장작을 못 피우는 대신 위에 바비큐장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습니다. 저는 이용하지 않아 비용은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저녁에 많은 분들이 고기 먹으러 이용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5. 취침
자리 비용으로 관리자분들이 2만원을 받으시는데 숙박까지 하시는 분들은 3만원을 받으시더라고요 비용은 계좌이체해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현금을 내면 금액을 냈는지 또 여쭤보신다고 하셔 계좌이체하시고 내역을 보여드리면 됩니다.
물가 앞이라 물 멍하기 좋고 시원하여 잠자기는 좋은데 아무래도 벌레가 조금 있습니다. 모기장 설치 잊지 말아 주세요!!
저는 자리가 없어 조금 경사진 곳에 주차하고 텐트를 쳤기 때문에 조금은 낮잠 자는데 불편하긴 했지만 물가 근처라 그런지 금방 잠이 들었습니다. 일찍 가셔서 평지에 텐트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화장실
노지 캠핑장이다 보니 샤워나 화장실이 잘 되어있지는 않습니다. 매운탕집에서 매운탕을 드시면서 화장실을 쓰시거나 근처 편의점에서 물품을 구입하시면서 화장실을 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7. 경치
일단 경치가 끝내줍니다. 저수지다 보니 낚시하는 분들이 계신데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더더욱 캠핑하시는데 좋은 장소일 것 같습니다.
경치는 글보다는 사진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캠린이다 보니 급하게 차량 트렁크 텐트, 에어매트하나 구매하고 다이소에 나머지 용품들을 구매하여 차크닉을 하였지만 너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구매하였던 용품들에 대해서도 추후 포스팅할 수 있도록하겠습니다.
노지 캠핑이나 차크닉, 차박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